AK플라자, 올해 소비트렌드 반영 리빙 기획전 ‘2018 리빙라이프스타일 페어’개최 김수희 기자 2018-03-14



AK플라자는 3월16일부터 22일까지 전 점에서 올해 소비트렌드를 반영한 대규모 리빙 기획전‘2018 리빙라이프스타일 페어’를 개최한다.

 

최근 서울대학교 소비트렌드 분석센터가 발표한 ‘트렌드코리아 2018’에 따르면 소소하지만 확실한 행복을 추구하는 ‘소확행’, 일과 삶의 균형을 뜻하는 ‘워라밸(Work-life-balance)’, 제품의 가격 대비 마음의 만족을추구하는 ‘가심비’ 등을 올해 주요 소비트렌드로 손꼽았다. 

 

실제 이 세가지 키워드는 소비자들의 구매결정의중요한 기준이 되고 있으며, 유통업계에서도 마케팅 활동의 핵심 키워드가 되고 있다.

 

AK플라자가 최근 3개월(1월1일~3월13일 기준)간 분석한 리빙 관련 상품 판매에서도 소확행, 워라밸, 가심비 관련 상품들의 매출이 전년 동기대비 증가하고 있는 것으로 나타났다.

 

 

소확행 상품으로 집에서도 카페처럼 브런치를 요리할 수 있는 커피머신, 토스터기, 쥬서기 등은 평균 매출이 10% 증가했고, 워라밸 리빙 상품으로 구분되는 기능성 침대는 12%, 소파는20%, 기능성 침구류는 10%각각 신장했다. 가치와 실속 모두를 만족시킬 수 있는 가심비 상품으로 공기청정기와 무선청소기 등을 포함한 소형가전 상품은 50% 늘었다.

 

AK플라자는 이런 추세를 반영해 ‘2018 리빙 라이스타일 페어’의 주요 테마를 올해의 소비트렌드로 정하고, 이를 반영한 테마 기획행사 및 상품을 선보인다.

 

각 점별 리빙 페어 이벤트홀에서는 ‘소확행 존(Zone)’, ‘워라밸 존’, ‘가심비 존’, ‘IoT(사물인터넷) 존’ 등 4개의 테마 존을 구분해 선보이며, 기획 상품을 최대 50%까지 할인 판매한다.

 

소확행 존에서는 스스로 요리해 먹는 소박한 음식에서 행복을 얻을 수 있도록 주방 및

식기류아이템을 선보이며, 현장에서 요리실연 이벤트도 진행한다. 워라밸 존에서는 이른 저녁 퇴근 후 집에서 편안한 휴식을돕는 침대 및 소파 등 가구 상품군을 선보인다.

가심비 존에서는 심리적인 만족도를 높이는 가치 및 실속 상품 ‘10대(大) 가심비 아이템’을 선정해 선보이며, IoT 존에서는 사물인터넷 기술을 활용한 트렌디 가전용품을선보인다.

 

 

수원 더AK타운, 분당점, 평택점의 리빙 페어 이벤트홀에서는 각 조닝에 따라 2018년 

홈 라이프스타일을제안하는 콘셉트룸을 구성해 선보이고, 구로본점에서는 가전 및 가구 진열 상품전을 통해 최대 40%까지 할인된 특가 상품을 선보인다.

 

수원 더AK타운에서는 리빙 페어의 연장선으로 16일부터 18일까지 3일간 나홀로족을 

겨냥한 ‘욜로 하비페어’를 통해 휘트니스 의류, 키덜트 상품을 최대 50%까지 할인 판매하고, 혼밥·혼술족을 위한 테마 기획행사도 진행한다.

 

분당점 식품관 지하 1층에서는 혼밥·혼술족을 위해 HMR(가정간편식) 대표 브랜드 ‘키친스토리’의 전품목을 20% 할인 판매하며, 하프 와인을 20~30%까지 할인 판매한다.

 

기간 동안 신한카드, KB국민카드로 가전 및 가구 상품 단일브랜드에서 100만원 이상 

구매시 금액대별7.5% 상품권을 증정한다.

 

AK플라자 상품본부 남기동 생활패션팀장은 “이번 리빙 페어는 올해 리빙 라이프스타일을 제안하고, 2018년 소비트렌드를 반영한 최신 아이템을 소개하고자 기획하게 됐다”면서, “최근 홈 리빙 라이프스타일에 대한관심이 높아지고 있는 만큼 트렌디한 라이프스타일 브랜드와 상품을 지속적으로 선보일 계획”이라고 말했다. 


(뉴스컬처=김수희 기자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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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사입력: 2018/03/14 [12:58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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